찰흙과 여행의 독특한 만남

클래블 클레이툰


클래블 이야기


클레이 킹덤을 운영하는 중에 저는 여행을 종종 다녔습니다. 여행의 소소한 즐거움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게스트하우스로 돌아와 다양한 여행자들과 맥주 한 잔 마시며 여행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었습니다. 여행자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같은 지역을 여행했어도 경험하고 느끼는 것이 가지각색이었습니다. 여행 스타일이나 성격에 따라 경로, 경비 분배, 동행 유무 등도 달랐습니다. 


저는 이런 여행 이야기들도 하나의 콘텐츠가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다루던 찰흙(Clay)과 여행(Travel)을 결합한 클래블(Clavel)을 만들었습니다. 클래블 채널에서는 귀여운 클레이 캐릭터들이 실제 여행 이야기를 재연함으로써 여행을 꿈꾸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유대감과 공감을 느끼며 소통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정식 오픈 예정


독특한 모험가, 쑤 Su

우리 쑤는요, 특이하고 새로운 것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는 모험가예요. 엉뚱하고 위험한 도전을 하기도 하지만, 경험치에서 나오는 아이디어가 어마어마하죠. 이렇게 겉은 씩씩해보여도 이해심 많고 작은 것에도 감동하는 따뜻한 친구예요!


느긋한 평화주의자, 레어 Rare

우리 레어는요, 아무거나 잘 먹고 아무데서나 잘 자고 어떤 친구와도 잘 지내는 적응왕이에요. 배려심도 많아서 항상 다른 친구들의 의견을 존중해주죠. 아참, 레어의 의견이 필요할 때에도 '난 아무거나'라고 말하기 때문에 답답할 수 있어요!


프로 계획러, 마요 Mayo

우리 마요는요, 약속과 계획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체계적인 친구예요. 여행할 땐 미리 정보를 찾아서 가장 효율적인 계획을 세우죠. 그런데 한 번 세운 계획은 꼭 달성해야 직성이 풀리는 친구라 고집스러운 모습을 보일 때도 있어요!


똑똑한 능력자, 그라디 Gradi

우리 그라디는요, 정말 다재다능한 친구예요. 요리, 길 찾기, 외국어, 고장난 물건 수리, 저렴한 티켓 구하기 등 못하는 게 없거든요. 평소에는 생각에 잠긴 듯 조용하지만, 지적 호기심이 이글거릴 땐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배우려고 해요!


조심조심 안전제일, 민트 Mint

우리 민트는요, 굉장히 신중한 친구예요. 그래서 뭔가를 선택할 때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죠. 겁도 많고 의심도 많아서 안전하고 검증된 곳을 선호해요. 그리고 항상 많은 준비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여행 중에 겪을 모든 상황을 대비한답니다!


정의로운 리더, 다다기 Dadagi

우리 다다기는요, 리더십이 강한 친구예요. 자발적으로 친구들을 모아서 이끌기도 하고요, 우리 편이 부당한 대우를 받으면 끝까지 맞서기도 해요. 가끔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속으로는 미안해 하고 있으니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긍정 에너자이저, 치즈 Cheese

우리 치즈는요, 흥 넘치는 흥부자예요. 그래서인지 약속을 잡거나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그때 그때 즐거움을 따르는 즉흥 여행을 좋아해요. 예측할 수 없고 산만한 치즈지만, 어떤 상황도 즐겁게 받아들이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요!


F-2T

우리 F-2T는요, '여행할 자유(Freedom to Travel)'의 약자이자 클래블 친구들을 이야기 속으로 태워다주는 비행기예요. 이착륙할 때 튼튼한 두 다리를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클래블 로고에도 등장하는 나름 비중 있는 친구예요!